한전KDN은 전력계통 전 과정에 있어 첨단 전력ICT기술을 적용해 전력계통 감시 및 진단 등 토털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너지 ICT 전문 공기업이다. 스마트 에너지 ICT리더로써 한전KDN은 다양한 첨단기술로 전력을 생산하는 만큼, 회사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SNS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한전KDN만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뛰어난 기술력’과 ‘ESG경영’이라는 두 키워드를 필두로 한전KDN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어 주목된다.

<생소한 신재생 에너지를 친근하게 설명한다>

한전KDN은 기업의 주 업무와 실적에 대해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다소 전문적이고 어려운 에너지와 신재생 기술을 다루지만,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자체 캐릭터 ‘김다늬’를 제작하여 친근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캐릭터 ‘김다늬’의 일상을 담은 이미지를 통해 신재생 에너지 정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효과를 얻는다는 평이다. ‘김다늬’의 친근한 이미지 뒷편엔 가독성 높은 카드뉴스를 구성하여 유익한 정보 전달하는 것 또한 빼놓지 않았다. 독일의 농업 소도시 ‘펠트하임’의 에너지 자립사례 등, 이미 존재하는 해외사례 및 국내 신재생 에너지의 개발 현황을 소개하며 사례를 통해 보다 쉬운 설명과 빠른 이해를 도모하고 있다.

한전KDN은 자사 유튜브 채널에서는 시리즈 영상콘텐츠 ‘에너지바’를 제작하여, 일상생활 속 가볍게 신재생 에너지 소개를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콘텐츠 ‘에너지바’의 이름은 우리가 일상속에서 먹는 초코바를 연상한다.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약 3분가량의 영상으로 짧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마이크로그리도, 에너지 빅데이터 기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 등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신기술을 활용한 에너지 개발을 소개하고 있다. 신재생 에너지 기업으로써 기업 정체성과 맞닿은 콘텐츠인 것이다. 해당 영상들은 강의 자료로 이용해도 될 만큼 한전의 명성에 기반한 신뢰성과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한전 ‘에너지바’에서 소개하는 에너지 자급자족, 마이크로그리드>

한전 KDN은 많은 취준생들이 궁금해할 만한 기업문화와 취준생 독려 콘텐츠도 적극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한전 KDN 유튜브 채널에서도 가장 반응이 뜨겁다. 20년차 차장이 보는 입사 면접 콘텐츠영상은 20년차 차장의 면접 장면을 흥미진진하게 담아 취준생들의 마음에 공감하는 중년 직원들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한전KDN 실제 면접에 나올 법한 예상 질문 목록과 면접의 좋은 사례, 나쁜 사례를 함께 보여주고 있어 취준생의 실전 대비 지침으로 기능해 호평을 얻었다.

<한전KDN 웰컴키트를 언박싱 하는 신입 사원들>

최근에는 기업문화를 알리기 위해 신입사원들과 함께 웰컴박스 언박싱을 주제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했다. 해당 웰컴박스에는 한전KDN 편지, 블록 피규어, 핸드폰 그립톡, 사원증, 다이어리 , 자사 인재를 향한 사려 깊은 한전KDN 인사 철학이 담겨 있다. 신입사원 3명은 언박싱 과정에서 취업준비의 고난함과 취업 소감에 대해 나눈다. 해당 웰컴박스는 한전KDN 입사를 꿈꾸는 취준생에게 용기를 주고 기업문화에 대해 알렸다는 점에서 우수 사례로 평가된다.

한전 KDN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활용해 브랜디드의 정석을 보여준다. 이러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자체 이벤트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예능형 콘텐츠를 활발히 업로드 한다면, SNS 이용 대상자인 MZ세대의 반응을 더욱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에너지 자급자족 마이크로그리드란?

2021 한전KDN 웰컴박스 언박싱ㅣ(두근두근) 신입사원들을 설레게 한 것은?

저작권자 © 더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