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삼성iD’카드 출시에 맞춰 업계를 선도하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삼성iD카드 특징인 세분화된 맞춤형 혜택과 관련해 ‘취향’이라는 일관된 메시지 전달을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삼성카드만의 취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인지시키고 있다. 특히 삼성카드만의 취향 세계관을 나타내는 독창적인 콘텐츠 구성과 영화 같은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로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나아가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만들고 있어 호평받고 있다.

<삼성iD카드- Id MOVE편 영상 콘텐츠 및 이미지 콘텐츠>

삼성카드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소비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삼성iD카드를 출시에 발맞춰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징적인 것은 기존 유명 연예인을 필두로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이 아닌 취향이 뚜렷한 인플루언서 등과의 콜라보를 통해 콘텐츠의 다채로움을 더하고 있다는 것이다. 한층 다채로워진 콘텐츠는 현재 삼성카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취향’이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최근 영화 같은 비주얼의 독창적인 영상 콘텐츠와 이미지 콘텐츠를 함께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획기적인 시도는 기존의 딱딱했던 카드사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만들어주며 신선함을 더하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삼성카드의 서비스와 관련해 ‘전래동화’ 및 ‘판타지 소설’이라는 소재를 차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 서비스를 재치 있게 전달하고 있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전래동화 및 소설의 이미지를 활용함으로써 브랜드 서비스와 관련된 홍보형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카드만의 세계관을 명확히 전달하며 소비자들에게 흥미를 불어넣고 있다는 의견이다.

<‘취향’과 관련된 소비자 참여형 콘텐츠- iD move 캠페인 콘텐츠>

삼성카드는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취향 존중’이라는 메시지가 담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행하며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 채널의 경우 주요 이용층이 MZ세대라는 점을 감안하여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비주얼과 시선을 이끌 만한 텍스트를 활용하고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카드는 교통비에 특화된 카드인 iD MOVE 카드 출시와 함께 <iD MOVE 캠페인>을 선보이며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 볼 만한 취향 논쟁을 소재로 <직장인 취향논쟁> 콘텐츠를 함께 발행해 소비자들이 해당 캠페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쉽게 취향을 선택해 보며 브랜드와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이후 <직장인 취향논쟁> 투표 결과를 공유해 소비자들에게 부가적인 재미를 주며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삼성카드 비주얼 영상 콘텐츠- iD두들 시리즈 콘텐츠>

또한, 삼성카드는 매월 시의성에 맞는 ‘취향’과 관련된 비주얼 영상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소비자들이 비주얼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삼성카드의 브랜드 메시지를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삼성카드의 참여형 콘텐츠는 소비자들 간의 소통과 공유 활동을 높이며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삼성카드는 ‘취향’이라는 일관된 컨셉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의 이목을 쉽게 끌기 어려운 자사의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소비자들에게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삼성카드만의 창의력 넘치는 콘텐츠 행보는 타 업계에서도 주목해볼 만한 우수 콘텐츠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카드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삼성 iD 카드] iD MOVE + iD ON

저작권자 © 더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