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실무사례, Case Study 토크쇼, 전문가 인사이트 공유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회장 박영락)AI시대 디지털 소통경쟁력 향상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한다. 오는 424() 부설<더콘텐츠연구소>와 함께 한국과학기술회관 컨벤션센터 대회의실(B1)에서 THE CONTENTS SUMMIT 2024(Spring)를 개최한다.

 

KICOA는 매년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 콘텐츠마케팅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기업()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공유해 오고 있다. 올해는 AI 시대와 함께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점에서 “2024년을 빛낼 AI시대의 콘텐츠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사례와 전문가 인사이트, 그리고 현장 Case Study 토크쇼,등 주제별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홍보, 마케팅, SNS 실무, 책임자를 대상으로 오는 423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금번 서밋은 ‘AI시대, 어떤 콘텐츠로 어떻게 고객과 소통해야 효과적인 것인가를 모색해 보는 자리로 디지털 소통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디지털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과 방향에 대해 관련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통해 해법을 찾고자 마련되었다.

 

3개로 구성된 서밋의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1부에서는 <AI시대와의 만남, 어떻게 전략을 수립할 것인가?>‘에 대해 디지널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의 생성형AI활용 디지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사례와 전략적 방향, 그리고 메시지하우스 이중대 대표의 ‘AI시대 고객을 사로잡는 메시지와 포지셔닝 전략’, 왓이즈넥스트 박찬우 대표의 탈진실시대, 디지털 환경대응을 위한 소통전략등이 공유된다.

2<디지털 콘텐츠, 브랜드의 새로운 유니버스> 세션에서는 빅데이터 기반 전문기업인 바이브컴퍼니 정석환 연구원의 데이터로 보는 소셜미디어 트렌드 및 이슈’, 콘텐츠 인사이트 2024 저자인 더콘텐츠연구소 박혜진 대표의 디지털콘텐츠 핵심 성공사례 인사이트메이드코퍼레이션 김민 대표의 브랜딩과 세일즈를 관통하는 통합 IMC 사례등이 소개된다.

3<패러다임 변화, 콘텐츠마케팅의 노하우와 방향>에서는 메타버즈 김현진 대표의 메타버스와 AI시대, 콘텐츠 마케팅의 실행사례‘,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의 하이테크 하이터치의 마케팅 웨이브 전략-마켓 5.0 시대 마케터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그리고 강연자와 기업() 실무책임자들이 함께 토론하는 ’STUDY TALK SHOW 2024 콘텐츠마케팅 방향등이 진행된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 박영락 회장은 AI 시대의 도래와 함께 디지털 환경의 소통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면서 디지털 기반 홍보, 마케팅, 고객관계관리 업무에도 생성형 AI 활용이 확대되는 추세이다. AI로 학습된 데이터와 패턴 등을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고도화와 업무효율화, 그리고 새로운 콘텐츠 제작을 통한 디지털 소통 강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박영락 회장은 이런 시점에서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 환경에는 어떤 변화가 발생하고,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또한 성공한 사례는 있는지, 성과를 얻기 위해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제품 또는 정책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기업과 공공기관은 디지털, 콘텐츠마케팅을 활용하고 접목해야 하는지에 대한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부설>더콘텐츠연구소와 함께 오는 5월부터 정규 교육과정인 소통아카데미(포럼 및 스쿨)를 매월 개설 운영하여 인력양성을 지원한다. 또한 해당 기업() 콘텐츠와 경쟁사(기관) 분석을 통해 비교우위 경쟁력에 필요한 컨설팅 (소통컨슈머리포트)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울러 고객과의 효율적인 소통에 필요한 고객VOC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디지털소통 효과를 진단하여 개선방향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모니터링 기법을 통해 발굴된 업종별 사례는 오는 4월부터 <THE CONTENTS NEWS> 채널을 통해 실시간 제공된다.

*참가 신청 링크 : https://the-contents.kr/summit/?idx=10

저작권자 © 더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