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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파트너(대행)사의 지속가능 경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고객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공식 파트너사 제도를 통해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 운영에 들어간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국내 유일하게 소통지수 등 디지털소통효과 측정지표를 개발하여 매년 【대한민국소통어워즈】를 통해 17년간 1,600여 기업과 공공기관의 성과를 입증해 오고 있으며, 도 별도 제정하여 우수 파트너사를 발굴, 시상하고 있다.KICOA는 지난 20년간 쌓아온 공신력과 축적된 정보,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우수 파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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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콘텐츠연구소
2024.03.26 2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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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 회장 박영락)가 AI시대 디지털 소통경쟁력 향상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한다. 오는 4월 24일(수) 부설와 함께 한국과학기술회관 컨벤션센터 대회의실(B1)에서 THE CONTENTS SUMMIT 2024(Spring)를 개최한다. KICOA는 매년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 콘텐츠마케팅의 트랜드를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기업(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공유해 오고 있다. 올해는 AI 시대와 함께 디지털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점에서 “2024년을 빛낼 AI시대의 콘텐츠마케팅 전략”을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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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콘텐츠연구소
2024.03.13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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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11월 22일 프레스센터에서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을 열고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기업(관)을 발표했다.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다.올해로 16회를 맞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대상, 소통대상)에서 올해의 소통대상(Leading Star)에는 매년 S등급(85점 이상) 성과를 유지하고 있는 GS칼텍스와 충청남도가 선정되었다. LG유플러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하이트진로는 디지털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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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콘텐츠연구소
2023.11.21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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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대한민국소통대상•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디지털콘텐츠대상•국회의원/CEO소통대상)‘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자 디지털 소통효과를 측정하고 소통경쟁력 향상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 15년 동안 디지털 소통효과 평가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업의 온/오프라인 브랜드 홍보와 공공기관의 정책홍보 활동에 대해 을 신설하여 대내외 홍보/광고/캠페인 영역의 평가를 강화한다. 또한 기업(관)의 효율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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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06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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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디지털 소통경쟁력 향상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하고자 오는 3월 21일(화) 코엑스 컨퍼런스룸(북) 아셈볼룸에서 'THE CONTENTS SUMMIT 2023(Spring)‘을 개최한다.매년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를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기업(관)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온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던 컨퍼런스를 재개하면서 보다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무사례와 Case Study 토크쇼, 전문가 인사이트 등 주제별로 짜임새 있게 구성하여 오는 3월 20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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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콘텐츠연구소
2023.02.28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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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디지털콘텐츠대상•공감콘텐츠대상•메타버스소통대상)‘를 통해 디지털 소통효과를 측정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운영개선에 필요한 방향을 제시한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인기투표에 의한 수상기업(관) 선정과 보도용 일회성 시상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One-Stop 성과관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성과관리 프로그램은 국내 유일하게 개발한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를 활용하여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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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에디터
2022.06.01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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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1월 17일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방송통신위원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평가는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인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미디어지수(SCSI), 그리고 콘텐츠경쟁력지수(CQI)를 활용하여 고객 패널이 직접 조사에 참여하고 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검증하는 까다로운 심사를 거쳤다. ICSI와 SCSI는 소통채널 운영과 프로모션·이벤트 활동, 콘텐츠, 소통마케팅 효과 등 85개 평가지표로 구성됐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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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에디터
2021.12.10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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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선정기준인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지표 평가결과 평균 종합지수는 기업 81.16점, 공공 77.29점으로 작년대비 기업은 2.2점, 공공은 1.02점으로 미세하지만 소폭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 소통활동이 업종별 편차가 발생하고 다소 위축된 환경이었음에도 디지털 기반의 마케팅 활동은 강화된 것으로 분석됐다. 2021년도 기업 255개, 공공 148개를 조사한 결과 채널별로는 유튜브(92%)와 인스타그램(84%)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는 반면 카카오(34%)와 트위터(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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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혜진 에디터
2021.11.01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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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인테리어는 오프라인에서’ 라는 오랜 전통을 깬 국내 기업이 있다. 바로 국내 최대 홈퍼니싱 서비스 플랫폼 ‘오늘의집’이다. 오늘의집은 첫 출발부터 예사롭지 않았다. 직접 인테리어 상품을 판매하거나 중개하는 전통적인 이커머스 방식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신 ‘홈퍼니싱 커뮤니티’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해 사업의 첫 발을 디뎠다. 양질의 인테리어 콘텐츠 제작은 전문가와 담당자가 아닌, 사용자에게 위임했다. 사용자는 홈퍼니싱에 대한 관심과 애정만 있다면 부담 없이 오늘의 집에 자신의 공간과 일상을 공유하고, 공유 받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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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희진 더콘텐츠유닛
2021.09.07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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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DS부문은 반도체라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전문분야를 일반 국민들에게 잘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분석해 보면 업의 특성상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러한 인식에서 벗어나기 위해 삼성전자 DS부문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친근한 영상 콘텐츠로 고객 지향적인 소통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화제다. 또한 삼성전자 DS부문은 임직원이 함께 만드는 영상 콘텐츠를 지양하면서 다정다감한 이미지로 “착한 기업”의 면모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업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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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더콘텐츠유닛
2021.08.20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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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가 환경 가전 브랜드에서 높은 위상을 공고히 다지고 있다. 또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평가한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에서 고객과의 소통경쟁력이 동종업계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결과의 바탕에는 연예인, 유튜버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시의 적절하게 활용하는 마케팅 능력이 남다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코웨이는 우리나라를 넘어서 글로벌 인기 아이돌로 연속 신화를 이루고 있는 아이돌 ‘방탄소년단(BTS)’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방탄소년단을 새 광고모델로 발탁하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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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영 더콘텐츠유닛
2021.07.29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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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은 유명한 노래 가사 구절을 활용해 ‘보험(붬) 내려온다’라는 제목의 이색 보험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했다. ‘범 내려온다’는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영상에 삽입된 이날치 밴드의 노래 제목이자 유명한 가사 한 구절이다. ‘범 신드롬’을 일으켰을 정도로 대중에게 익숙한 노래 가사인 ‘범 내려온다’를 언어유희를 통해 보험과 재치 있게 접목시켜 소비자의 흥미를 자극했다. 한화생명은 ‘보험 내려온다’를 시리즈로 제작해 지금까지 총 10편의 영상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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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성연 더콘텐츠유닛
2021.07.28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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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는 소통경쟁력이 높은 광역자치단체로 손꼽힌다. 특색 있는 지역 문화와 정체성을 살린 고품질 콘텐츠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정책소비자인 지역시민은 물론 타 지역과 글로벌 시민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이다. 참여하는 고객에게 재미와 정확한 정보 모두를 전달하기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소통채널을 운영 중이다. 특히 재치 있는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부산을 찾는 젊은이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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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진 더콘텐츠유닛
2021.07.27 1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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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은 ‘아직 세상이 알아보지 못한 기업들의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고객의 성공을 향해 함께 나아가고자 한다’는 기업관을 중심으로 고객과의 끊김 없는 소통에 매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상을 바꾸는 기업들 X IBK기업은행’을 선보이며 1,500여 개의 혁신기업에 1조 5천억 원의 모험자본을 지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밝혀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의 서포터즈를 표방한 브랜딩 전략은 IBK기업은행이 우리 삶의 성장 서포터즈라는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고,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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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현 더콘텐츠유닛
2021.07.26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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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새만금개발청의 참여형 콘텐츠 - 새만금개발청 유튜브 ]새만금개발청은 활발한 SNS 채널 운영하며 새만금과 관련된 정책, 관광 정보 등 정보성 콘텐츠를톡톡 튀는 카드뉴스로 소통하며 국민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는 새만금과 관련한 사업과 정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알리는 것에 주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나아가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하여 다양한 생활 속 정보들을 하며 지속적으로 업로드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새만금개발청은 SNS 채널에 최적화된 웹툰을 접목하거나 이슈와 트렌드를 접목하여 소셜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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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더콘텐츠유닛
2021.07.25 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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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의 콘텐츠는 Young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주 고객층인 영유아 층과 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제작에 나섰기 때문이다. 메이저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뿐만 아니라 Z세대 내의 화제성이 큰 틱톡이나 유튜브 숏폼 등을 이미 작년부터 시도하며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넓혀왔다.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재미와 화제성에 기반한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유쾌한 편집과 자막에 반응하는 Z 세대의 감성을 간파한 시도들이 눈에 띈다. 전체적인 콘텐츠는 대부분 5분 내외의 영상으로 이루어지며, 가장 짧은 정규 콘텐츠는 3분 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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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희진 더콘텐츠유닛
2021.07.23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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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교육청은 최근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트렌드에 맞추어 부담 없고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는 영상제작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영상 콘텐츠는 하나의 주제에 국한하지 않고 충남교육청과 관련이 있는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시청자 층이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하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충남교육청의 시리즈형 콘텐츠가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충남에듀있슈, 본격체험학습 영상물 춘쟈TV, 충남교육 브이로그 등이 효과를 보이고 있다.[교육 행정 손 쉽게 전달하기 ‘충남에듀있슈’ – 충청남도 교육청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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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현 더콘텐츠유닛
2021.07.22 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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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가 판매하고 있는 차종 및 계열사 관련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소통을 이루어 내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영상 콘텐츠가 주목받으면서 기존 이미지나 텍스트 중심의 브랜드 소통방식에서 탈피하여 과감하게 영상 콘텐츠 중심의 소통으로 발 빠르게 탑승했다. 영상 포맷을 중심으로 현대자동차그룹만의 정보를 전달하는 정보성 콘텐츠, 브랜디드 콘텐츠, 그리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콘텐츠 등 다양한 미디어와 커머스 형태를 바탕으로 최적의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대자동차그룹은 브랜드에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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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신형 더콘텐츠유닛
2021.07.22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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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은 행정안전부 소속의 중앙행정기관으로서 국내 치안과 시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포돌이’, ‘포순이’ 캐릭터가 바로 이 경찰청의 마스코트이다. 경찰청은 ‘가장 안전한 나라, 존경과 사랑받는 경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경찰을 ‘제복을 입은 시민’으로 칭하며 ‘민주경찰’, 따뜻한 ‘인권경찰’, 믿음직한 ‘민생경찰’로 국민 속에 자리매김하겠다는 대한민국 경찰의 정신을 강조한다.[경찰청 홈페이지 이미지]이와 동시에 경찰청은 국민과의 소통에도 힘을 쏟고 있는데, 현재 경찰청의 공식 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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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경 더콘텐츠유닛
2021.07.04 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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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들어 분야를 막론하고 기업 간 가장 관심이 쏠리는 뜨거운 감자는 바로 ‘ESG’ 트렌드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의미하는 ESG는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주목받고 있는 요소이다. 동시에, MZ세대를 중심으로 상품의 가격과 품질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내포하는 진정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필수 마케팅 수단으로도 떠오르고 있다. 유통/편의점 업계는 ‘착한 쇼핑’ 키워드를 시작으로 소비자와 다양한 관점 의 친환경 마케팅을 통해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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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신형 더콘텐츠유닛
2021.06.14 01:38